포멜로 효능 및 포멜로 활용 법

포멜로 효능 및 포멜로 활용 법

포멜로는 감귤류 중에서는 가장 큰 과일 중 하나로 풍부한 육즙 달콤한 과육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자몽으로 불리기도 하는 자몽은 껍질이 두껍지만 부드럽기 때문에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포멜로는 다양한 개량종이 있어, 과육이 노란색에서 분홍색까지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포멜로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 엽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권장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포멜로 효능 및 포멜로 활용 법포멜로 효능 및 포멜로 활용 법


포멜로를 자주 섭취하면 떨어진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멜로 하나에는 하루 비타민 C 요구량의 6배나 많이 함유돼 있어, 백혈구 활동을 촉진하고,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나 세균성 감염을 예방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기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는 상처나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돕고 강화시켜 주며, 면역력이 약하거나 질병 있는 사람, 수술을 받은 회복기에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포멜로 효능 및 먹는 법 포멜로 효능 및 먹는 법


포멜로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멜로 풍부한 비타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 엽산, 니아신, 리보플래빈, 티아민, 피리독신 및 판토텐산 등이 있습니다. 포멜로는 베타카로틴과 나트륨, 칼륨 등을 함유 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포멜로에는 구리, 칼슘 , , 마그네슘 , 망간, 아연 및 철 과 같은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포멜로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도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는 전분과 당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포멜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카르니틴 파미토일 전이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다른 과일에는 들어 있지 않은 카르니틴 파미토일 효소 들어 있는 포멜로는, 다이어트와 당뇨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다이어트포멜로 효능 다이어트


비타민과 C가 풍부한 포멜로는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포멜로는 자외선 인한 피부손상을 막아주고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멜로에 들어 있는 아연과 비타민 B1 등은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비듬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멜로는 암세포와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페놀화물과 항산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포멜로는, 유방암과 장암 및 췌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할 수 있는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조절하고 효과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한 연구에서는 포멜로 펄프와 껍질에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포멜로를 식단에 추가하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포멜로 효능 1


포멜로 껍질 추출물은 포도당 내성을 향상시켜 당뇨 관리에 도움 주며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포멜로에는 항 당화 효과도 있으며,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멜로 껍질은, 대사 장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포멜로 껍질 추출물이, 참가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포도당 내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고지방 식이로 인한 대사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멜로 효능 12


포멜로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 대사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밝혀진 바에 따르면, 포멜로 하나에는 성인의 하루 칼륨 요구량의 37%를 제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칼륨은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며,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고, 심장의 부담을 덜어 주어, 심장마비나 뇌졸중, 죽상 경화증과 같은 다양한 심장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13


포멜로 활용법

포멜로는 좋은 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감귤류와 같이 강한 신맛이 아닌 약한 신맛과 쌉쌀한 단맛을 가지고 있어 식욕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잇습니다. 또한 과육은 다양한 음식에도 잘 어울려, 잼이나 초콜릿, 고기요리 등에 곁들이기도 주스로도 좋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소금을 뿌려 디저트로 먹기도 하며, 음료나 샐러드 등에 활용하기도 하며, 중국에서는 과육과 껍질 잎도, 차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포멜로는 샐러드와 케이크, 푸딩에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14


포멜로 부작용

포멜로는 감귤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멜로는 일반적으로 적당히 섭취하면 큰 부작용은 없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나 위경련, 신장 결석 형성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성기의 위 및 십이지장 궤양, 대장염, 간염 및 신염의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위산도가 높은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저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혈압이 급격히 감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