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나무 효능 및 활성 성분 포포나무 열매 먹는 법

포포 나무 효능 및 포포 나무 열매 활성 성분

포포 나무는 북미가 원산지인 낙엽 지는 활엽 교목으로 나무 전체에 항암 성분과 살충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 아미노산,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아세토 게닌이라는 항암물질이 함유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세토 게닌은, 기존 항암제에 비해서도 300배나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포나무

포포 나무는 아세토 게닌이 풍부해서 곤충이나 질병에 대한 내성이 강해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유기농 재배가 가능하며, 열매는 쉽게 무르기는 하지만 당도가 높으면서도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항암물질인 아세토 게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단백질도 함유하고 있어, 위장장애와 염증 치료, 변비 해소,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열매

포포 나무 활성 성분

포포 나무는 강력한 항산화 항균 특성이 있어, 인체에 질병과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성 박테리아 균주인, 코리네박테리움 제로 시스와 클로스트리듐 퍼프린젠스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포포 나무 열매에는, 에피 갈로카테킨과 에피카테킨, 쿠마르 산,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열매가 숙성됨에 따라 많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포나무 열매는 항염증,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 류머티즘 관절염 및 골관절염과 같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식이요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물 전체에 활성 물질이 풍부한 포포 나무는, 과일과 잎에 있는 기름을 채취해 쓰기도 하는데,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포포 나무는 관절과 근육의 부상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포포열매

포포 나무는 항진균 및 살충 특성이 입증되었으며, 여드름과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일은 또한 포포 나무 오일은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를 매끄럽게 탄력 있게 가꿀 수 있습니다. 포포 나무는 부위마다 효과가 달라서, 작은 나뭇가지나 잎은 강력한 추출물을 얻을 수 있으며, 설익은 과일과 씨앗, 뿌리, 나무껍질에도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포포나무열매

포포 나무 열매는 망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효소 대사와 뼈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망간은 신체의 효소 기능과 혈액 응고 및 신진대사를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또한, 포포 나무 열매에는, 철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소량의 비타민 A와 리보 플래빈, 티아민, 니아신, 칼슘, 인, 칼륨,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포나무 열매는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파인애플, 바나나, 망고가 섞인 것으로 묘사되는 크리미한 식감과 단맛으로 과일로서도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포나무는 파인애플과 유사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망간과 철분, 구리, 마그네슘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과 빈혈 예방,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과일

포포나무 열매 먹는 법

포포나무 열매는 성숙하면, 껍질이 칙칙하고 얼룩이 있기는 하지만, 노란색이 나는 과육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질감을 가지고 있으므로, 날것으로 먹어도 좋고 아이스크림이나 달콤한 디저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나 팬케이크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과일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마실 수 있으며, 맥주를 포함한 주정과 음료를 만드는 데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포포나무 열매

포포나무열매 주의점

포포나무 열매는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섭취할 때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포포나무 열매를 취급하면서 자주 접촉하는 사람은 피부염이 생길 수 있으며, 포포나무 열매를 섭취할 때 신경독성, 알레르기 반응을 겪었다는 보고도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구토, 설사 등의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포포나무는 살충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