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판테놀(Dexpanthenol) 크림 효능 및 활용과 주의점

덱스판테놀(Dexpanthenol) 크림 효능 및 활용과 주의점

덱스판테놀은 판토텐산의 알코올 유도체로, 비타민 B 복합 성분이자 상피의 필수 성분으로 판토텐산으로 쉽게 전환되며 주로 코엔자임 A로 신체 조직에 널리 분포돼 있습니다.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 존재하는 판토텐산은 아세틸콜린 합성의 필수 기질인 코엔자임 A의 전구체로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에 필요한 효소의 필수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섬유아세포 증식을 촉진하고 상처 치유 및 보호, 보습제로 작용하며 항산화 항염 효과도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크림 효능

덱스판테놀(Dexpanthenol) 크림은 피부에서 판토텐산으로 전환되어 비타민 A와 유사한 방식으로 피부 재생을 자극하고 보습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세포 분열 및 새로운 피부 조직 형성 과정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촉진하며 상처 치유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덱스판테놀은 섬유아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덱스판테놀 크림과 고기 요리

덱스판테놀크림,덱스판테놀연고,덱스판테놀여드름,덱스판테놀화장품,덱스판테놀부작용,덱스판토텐산,비타민B5,

덱스판테놀 크림은 건조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자극받은 부위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다리와 같이 건조하기 쉬운 피부를 즉시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유도체인 코엔자임 A는 피부 깊숙이 침투해 상피 화를 자극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섬유아세포 증식을 촉진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기 건강

판토텐산은 아세틸기의 전달을 포함하는 다양한 효소 촉매 반응의 보조인자 역할을 하는 조효소 A의 전구체입니다. 아세틸콜린 합성의 마지막 단계는 아세틸 코엔자임 A에서 콜린으로 아세틸기의 콜린 아세틸라아제 전이로 구성됩니다. 아세틸콜린은 부교감신경계의 신경 체액 전달 물질로서 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합니다. 아세틸콜린 함량이 감소하면 연동 운동이 감소할 수 있으면 심한 경우 역동성 장폐색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

항염 효과

덱스판테놀 크림은 침투성이 좋고 항염 효과도 있으므로 가려움증을 완화하거나 치유하는 효과가 있으며, 모든 피부 유형, 특히 건조하거나 잘 벗겨지는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크림은 섬유아세포 증식의 증가와 상처 치유의 가속화된 재상 피화가 있으며 국소 보호제, 보습제 역할을 하며 항염 특성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어 상처 치유 및 피부 장벽 기능 회복에 중요한 세포 증식 활성화에 관여합니다.

 

피부 건강

덱스판테놀은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 피부를 보호하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에 수분을 끌어당겨 수분을 유지하는, 피부 연화제와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덱스판테놀은 피부에서 증발하는 수분의 양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피부 보습과 장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비염 환자

비염 치유

덱스판테놀은 상처를 보호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병변의 치료에 널리 사용되기도 하지만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도 오랫동안 사용됐습니다. 비강 스프레이로 사용되기도 하는 덱스판테놀은 자극받은 비강 점막의 치유를 촉진하고 비염에 민감한 코 점막에 대한 내구성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반 예방

덱스판테놀이 함유된 크림은 건조한 피부의 보습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 인한 홍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태양 포진, 태양 화상, 가벼운 화상, 피부 자극, 건조하거나 갈라진 피부, 화장 또는 면도 발진, 화학적 필링 치료와 레이저 치료 후 입술을 보호하며, 유아의 기저귀 피부염 예방과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판토텐산 보충제와 고기 요리

판토텐산 음식

덱스판테놀은 판토텐산이라고도 불리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B5의 유도체로, 연어와 아보카도, 브로콜리와 같은 음식에 많이 들어 있으며 에너지로 대사하고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 및 판토텐산은 소고기나 생선, 전곡류, 유제품, 계란, 버섯, 땅콩 등의 콩류, 캐슈너트 등의 다양한 음식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한 식단에서는 결핍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덱스판테놀 부작용

덱스판테놀 크림이나 연고는 감염성 및 삼출성 피부병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크림을 국지적으로 사용 시에도 드물게는 알레르기 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알레르기 테스트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었으며, 주사제의 경우, 피부 가려움증이나 붉은 반점, 혈압 저하, 약간의 흥분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벼운 구토나 설사,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