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크롬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크롬은 우리 몸에서 적은 양만 필요하지만, 필수적인 미량 원소로 혈당과 체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노화와 관련된 정신 쇠퇴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크롬에는 3가 크롬과 6가 크롬의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주로 3가 크롬이 보충제로 사용되지만 모든 크롬은 독성을 가지고 있어 적당히 사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면 다양한 피부질환과 폐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 풍부한 음식 통곡물과 보충제

크롬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공복 혈당, 인슐린 감수성, 당화혈색소(HbA1c)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크롬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당분과 지방질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대사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크롬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제2형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은 세포 내에서 발견되는 크로모듈린이라는 펩타이드를 통해서 세포로 들어가면 크로모듈린과 결합해, 인슐린에 대한 세포 민감도를 증가시켜 포도당 흡수를 증가시키고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는 데 영향을 주어 혈당 조절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롬 효능

크롬은 당뇨병 전 단계, 1형 및 2형 당뇨병, 스테로이드, HIV 치료로 인한 고혈당이 있는 사람의 혈당 조절을 조절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크롬은 우울증을 개선하고, 터너 증후군, 다낭성 난소 증후군, 섭식 장애, 콜레스테롤 조절, 대사 증후군, 심장마비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크롬은 체중 조절과 근육생성, 체지방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순환기 장애 여성

콜레스테롤 저하

크롬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몸에 나쁜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저장을 방지합니다. 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하는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스파이크 환자를 대상으로 42일 동안 실시한 연구에서는 크롬을 충분히 보충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동맥과 다른 혈관으로 흐르는 위벽에 흡수돼 신진대사율에 큰 부담을 주고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

크롬은 혈당 조절 외에도 식욕을 조절하는 뇌신경 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롬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지방과 탄수화물에 대한 갈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롬 보충제는 체내 지방 축적으로 인해 형성되는 지방 조직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롬 섭취량

크롬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와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 질병이나 고당분 음식물 섭취로 인해 결핍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내당능 장애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크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성인 남성은 35μg, 여성의 경우 25μg, 미국은 하루 50~200㎍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결핍 증상이 있을 때는 250~1000 µg를 보충하면 빠르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 풍부한 통곡물과 고기

크롬이 많은 음식

크롬은 섬유질이 많은 귀리, 쌀, 밀, 옥수수, 호밀과 같은 통곡물과 육류 고기, 내장육, 견과류, 콩류 브로콜리, 맥주 효모, 양파 등 다양한 음식에 들어 있으면서도 소량만 필요하므로 결핍 증상은 드물게 나타납니다. 또한, 과일 대부분과 채소, 해산물 가금류 등에도 포함돼 있지만, 정제된 곡물과 유제품, 단당류로 만든 음식에는 적게 들어 있습니다.

 

크롬 부작용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크롬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만성적으로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능력이 감소할 수 있으며, 위장 자극, 가려움증, 홍조 간, 신장 및 신경에 손상을 입히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과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 등은, 크롬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