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팔라 효능 및 재료 주요 성분과 주의점

트리 팔라 효능 및 재료 주요 성분과 주의점

트리 팔라는 인도 전통의학에서 사용되는 약초 화합물로 고대부터 아유르베다에서 다양한 증상에 사용해온 다목적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리 팔라(Triphala)는 산스크리트어로 '세 가지 과일'을 뜻하는 말로 아유르베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암라와 비비 타키, 하리타 키 등의 세 가지를 결합해 만드는데, 단독으로 사용해도 강력한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는데 함께 사용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리팔라 보충제 복용하는 남성

항산화 항염

트리 팔라에는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타닌, 사포닌, 등의 강력한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트리 팔라는,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과 손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갈산과 같은 폴리페놀, 피토케미컬이 풍부한 트리 팔라는 자유라티칼과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면역력 향상

트리 팔라는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풍부한 미네랄과 필 렘벨 산, 타닌, 루틴, 페놀 및 커큐미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 기침, 일반적인 감염, 알레르기 및 바이러스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백혈구(WBC)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 쌓인 노폐물과 독을 해독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라

암라(amla)는 인도 구스베리로 불리기도 하는데 인도에서 가장 뛰어난 약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한 암라에는, 페놀과 타닌, 필 렘벨 릭과 같은 화합물이 많이 들어 있어, 갑상샘, 신경 장애,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독소를 제거하고 췌장 건강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리팔라 재료 및 보충제

비비 타키

비비 타키(vibhitaki)는 떫은맛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 대사를 촉진하고 항염 효과가 뛰어나 요산을 배출시켜 주고 관절염과 통풍을 방지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비 타키에는, 갈산과 엘라그산 등이 풍부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당뇨병과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비 타키는 호흡기와 소화기, 비뇨기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해독하며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리타 키

하리타 키(haritaki)는 학명이 Terminalia chebula인 나무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완화제 효과가 있으며 신체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약 중의 왕으로 불리며, 심장병, 궤양, 천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하리타 키에는 폴리페놀과 테르펜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해 혈관을 정화하고 혈류를 개선해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환기 장애 환자

트리 팔라 주요 성분

트리 팔라에는 케르세틴과 루테올린 등의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안트라퀴논, 아미노산, 지방산, 탄수화물과 같은 다양한 생리 활성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갈산과 타닌, 엘라그산, 케불린산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면역조절 활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 팔라에 풍부한 케불린 산과 같은 폴리페놀은 장내 미생물 총에 의해 생체 활성 대사산물로 변형되어 생체 외에서 산화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트리 팔라는 소화 효소를 억제하여 당뇨병 치료제와 유사한 작용을 할 수 있으며 해당 효소의 억제를 통해 포도당 흡수를 감소시켜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트리 팔라는, 평균 공복 혈당과 공복 혈청 인슐린 수치도 대조군과 비교하여 치료 군에서 감소했습니다. 비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 환자에 관한 임상 연구에 따르면 5g의 트리 팔라 분말을 45일 동안 보충하면 혈당 수치가 유의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 염증이 있는 여성

피부 건강

트리팔라는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피 섬유아세포와 각질 형성 세포에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진피층을 재건하고 부상으로부터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검버섯이나 피부 손상,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인도에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트리 팔라는 콜라겐 형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항균 효과가 있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리팔라 보충제 복용

트리 팔라 보충제는 영양을 공급하고 해독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를 자극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트리 팔라는 분말과 캡슐 또는 정제로 유통되지만, 흔히 캡슐 형태로 살 수 있습니다. 복용량은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다르며, 낮은 용량은 부드럽고 점진적인 혈액 정화 효과가 있는 경향이 있지만, 높은 용량은 일반적으로 완화제 역할을 하므로 고용량을 7일 이상 계속해서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복통이 있는 여성

트리 팔라 부작용

트리 팔라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등의 복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부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트라팔라는 혈액을 희석하는 효과가 있어 관련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주의해야 하며, 출혈과 멍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