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라피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할라피뇨는 멕시코 요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고추의 한 종류로 열량이 낮으면서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할라피뇨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캅사이신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방지하고 피부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할라피뇨 영양성분과 효능

할라피뇨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괴혈병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자유라티칼과 염증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할라피뇨에 풍부한 캅사이신은 통증 수용체를 차단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며,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조절, 통증 완화, 심장 건강, 항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할라피뇨 효능
살사 소스에 빠지지 않는 할라피뇨

 

할라피뇨 영양성분

할라피뇨는 카로틴과 루테인 제아잔틴 크립토잔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캅사이신, 비타민 A, C, E, K, 엽산, 니아신, 판토텐산, 피리독신, 리보플래빈, 티아민 등의 비타민과 섬유질,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인,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망간, 구리, 나트륨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할라피뇨 효능

할라피뇨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C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할라피뇨에 풍부한 캅사이신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식후에 발생할 수 있는 혈당 급상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면역력 향상

할라피뇨는 우리가 흔히 먹는 풋고추와 같이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과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혈관과 피부, 조직, 장기와 뼈 등의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해 독성물질과 염증성 물질,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할라피뇨 항산화 효과
혈압이 높은 여성

 

심혈관 건강

할라피뇨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A, C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근경색과 뇌졸중, 죽상 동맥 경화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할라피뇨에 풍부한 캡사이신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소판 응집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할라피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온을 높여 지방 연소를 촉진하며 식욕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할라피뇨에 풍부한 캅사이신과 비타민 C 폴리페놀과 같은 활성 물질은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복부 지방과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할라피뇨 먹는 법과 주의점

할라피뇨는 멕시코 요리에 빠지지 않는 식자재로, 다양한 소스와 살사, 과카몰레와 같은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피자나 타코에 토핑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할라피뇨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얇게 썰어서 샐러드 등에 넣어 먹기도 하며 피클로 담가도 좋고, 고기 구울 때 구워 먹어도 좋지만 매운맛이 강하므로 처음 먹는 사람은 주의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할라피뇨 먹는 법
살사에 들어간 할라피뇨 피클

 

할라피뇨 주의점

할라피뇨와 같은 매운 음식은 위벽을 자극하고 팽만감과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소화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속 쓰림이나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장을 자극하고 소화 불량과 설사, 구토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가려움증, 두드러기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할라피뇨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