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 요거트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플레인 요거트는 우유에 종균을 넣어 발효시킨 요거트 중 하나로,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 순수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다양한 유산균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뼈 건강, 소화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맛이 강하지 않아 요리나 간식에 활용하기 좋아서 과일이나 견과류, 꿀 등을 첨가해 즐길 수 있습니다.

 

목차

플레인 요거트 효능 및 영양성분

플레인 요거트 효능

소화기 건강

뼈 건강

혈압 관리

피부미용과 몸매관리

플레인 요거트 먹는 법과 활용

플레인 요거트 주의점

 

플레인 요거트 효능 및 영양성분

플레인 요거트(Plain yogurt)는 원유나 종균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질, 당류, 나트륨과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산, 베타카로틴과 레티놀, 비타민 C, D, K, 티아민, 리보플래빈, 판토텐산, 피리독신, 엽산, 코발라민, 칼슘과 칼륨, 철분, 인, 구리, 셀레늄, 아연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효능

플레인 요거트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에는 아연, 셀레늄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염증을 조절하고 소화기와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D 강화 요거트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플레인 요거트 효능
플레인 요거트 간식

 

소화기 건강

플레인 요거트는 살아있는 배양균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설사와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인 요거트에는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아 등의 유산균이 많이 있으며, 연구에서도 살아있는 배양균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한 사람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골관절 건강

플레인 요거트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건강에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골관절과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 인과 같을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한 컵만으로도 하루 칼슘 필요량의 49%를 섭취할 수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플레인 요거느 골관절 건강 효과
여깨 관절 치료 받는 여성

 

혈압 관리

플레인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며 신장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이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저지방 요구르트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과 몸매관리

플레인 요거트는 열량이 낮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간식으로 먹거나 과일과 견과류를 곁들인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플레인 요거트의 단백질과 비타민 B2는 거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각질 제거에도 좋아서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먹는 법과 활용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이나 과일 등을 넣지 않고 우유에 종균을 넣어 발효시킨 것으로, 유청이 들어 있어 그릭요거트에 비해서 무른 제형으로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샐러드드레싱, 스무디, 수프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하여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먹는 법
플레인 요거트 먹는 법

 

플레인 요거트 주의점

플레인 요거트는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특히 플레인 요거트에는 유당이 들어있어, 유당에 알레르기 반응이나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너무 많이 먹어도 살이 찔 수 있어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할 때는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