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신 타블렛 효능 및 하루 섭취량 많은 음식과 주의점

류신은 이소류신 및 발린과 함께 분지쇄 아미노산(BCAA) 중 하나로 더 빨리 분해되고 흡수되기 때문에 다른 분지쇄 아미노산보다 선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류신은 골격근 운동 중에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주어 근육량과 운동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이 되며, 노인의 근력을 높이고 근육 손실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신 타블렛 기능 및 효능

류신 특성

근육 형성

성장호르몬 촉진

두뇌 기능 향상

류신 타블렛 섭취량과 먹는 법

BCAA 보충제

류신 타블렛 주의점

 

류신 타블렛 기능 및 효능

류신 타블렛은 보충제로 판매되는 분지쇄 아미노산(BCAA)으로 BCAA 중에서도 보디빌딩 보충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류신은 근육 단백질 합성에 가장 중요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는 류신을 감지하고 단백질 합성 조절인자인 라파마이신(mTOR)의 효소 단백질을 통해 단백질 합성과 근육 생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류신 특성

류신은 근육 합성과 유지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으로 류신의 구조는 알파-아미노 그룹과 알파-카복실산 그룹, 체인 이소뷰틸 그룹을 포함한 분지쇄 아미노산을 만듭니다. 또한, 분지쇄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 없어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류신은 근육에서 분해 흡수 되므로 운동 중에 빠르게 에너지 생산과 근육 합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신 타블렛 효능
류신 타블렛 보충제

 

근육 합성

류신 타블렛은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며 폭발적인 힘이 필요한 운동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 단백질 합성을 늘리면 질소 균형을 유지할 수 있으며 혈류량과 산소공급을 늘리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12주간의 저항 훈련 중 매일 2회 3g의 류신을 섭취한 피험자는 제지방 근육량이 평균 1.9kg 증가했습니다.

 

성장호르몬 촉진

류신은 성장호르몬 저항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단백 동화 저항으로 인해 감소하게 되고 뇌하수체가 생산하는 성장호르몬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류신을 보충하면, IGF-1을 촉진하고 IGF-1 분해를 줄이며, 성장호르몬 합성을 촉진하고 단백 동화 신호 변환을 조절해 근육 단백질 합성과 성장호르몬 수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류신 보충하는 노인
류신이 풍부한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는 노인

 

두뇌 기능 향상

류신은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뇌의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의 포도당 대사 장애는 인지 기능 저하, 신경 퇴행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구에서도 류신 타블렛을 섭취한 노인은 위약을 받은 대조군에 비해 기억력과 인지 기능 처리 속도 및 주의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신 타블렛 섭취량과 먹는 법

류신 보충제는 하루 2,500mg을 2회 섭취하는 것이 좋고, 물에 타서 마시거나 단백질 셰이크 등에 타서 먹어도 좋지만 분산해서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며, 운동 1~2시간 전에 복용하면 근육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류신 보충제와 함께 발린과 이소류신을 함께 함께 섭취하면 아미노산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BCAA 보충제
BCAA  음식과 보충제

 

BCAA 보충제

류신이 포함된 BCAA 보충제는 보통, 류신 대 이소류신 대 발린의 비율이 2:1:1입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비율인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류신이 다른 BCAA에 비해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BCAA를 단독으로 섭취하거나 함께 복용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의 문제이지만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세 가지 BCAA가 모두 포함된 것이 좋습니다.

 

류신 타블렛 주의점

류신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안전하고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거의 없지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아미노산 보충제는 만성 피로 및 협응 장애와 같은 부작용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류신은 트립토판에서 니아신 생산을 방해할 수 있으며 니아신 결핍증이 있는 사람의 펠라그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고용량의 류신 보충제는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