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 유산균 효능 및 유래 많은 음식과 섭취량

LGG 유산균은 유산균 발효를 일으키는 프로바이오틱스 일종으로, 락토바실러스 람노수스(Lactobacillus rhamnosus)와 이를 발견한 연구원들의 성의 첫 첫 글자를 따서 붙여졌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이기도 합니다. LGG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면역 반응을 촉진하며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장 감염, 항생제 부작용에 따른 세균 불균형을 방지하고 설사의 발생률과 기간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GG 유산균 효능 및 생존력

LGG 유산균은 위장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고 체액 성 및 세포 매개 면역 반응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GG 유산균은 200건 이상의 인체 임상 시험을 포함한 1000건 이상의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위산과 담즙에서 생존할 수 있어 사람의 장 상피 세포에 정착해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는 항균 물질을 생성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LGG 유산균 효능
LGG 유산균 보충제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 효능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의 항상성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위장 장애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근본적인 메커니즘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최근, 박테리오신, 리포 테이코산, 표면층 단백질 및 분비 단백질과 같은 특정 프로바이오틱 유래 성분이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찬가지로 장 장벽 기능에 대해 유사한 보호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으며 LGG 유산균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인체 면역 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은 면역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LGG 유산균은 이러한 면역기능을 가진 B 림프구, T림프구 등의 면역 세포를 자극하고 활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장내 점막을 보호하여 미생물, 미생물 부산물, 독소가 혈류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면역 체계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장애 여성
아랫배가 아픈 여성

 

위장 기능 촉진

LGG 유산균은 다양한 자극으로 인한 장 손상 및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은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소화와 흡수를 개선하며 장 장벽 기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이 장 뉴런을 조절하고 위장 운동성을 촉진하는 포르밀화 펩타이드를 방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염 효과

LGG 유산균은 염증과 감염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TNF-알파, 인터류킨, 골수와 같은 병원성 박테리아가 유발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양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LGG 유산균은 장, 간, 폐 및 혈액의 염증을 하향 조절하고 박테리아의 침입을 감소시켜 다양한 염증성 질환과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내약성

LGG 유산균은 보호 장벽을 형성하고 장 기능을 보호하는 항균 물질을 생성하고 병원체를 억제함으로써 항생제 부작용과 치료 기간을 줄이고 내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항생제는 장내 박테리아에 큰 영향을 미치고 항생제 내성 세균의 출현을 촉진할 수 있는데, LGG 유산균이 설사를 포함한 항생제와 관련된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 내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 제품
LGG 유산균

 

LGG 유산균의 접착력과 생존력

LGG 유산균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접착력에 따른 생존력에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다른 락토바실러스 균주와 비교할 때 LGG 유산의 우수한 점액 부착 능력은 인간의 장에서 더 높은 농도 오래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G 유산균은 소장과 대장 벽에 잘 부착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편도선, 질 및 구강에도 LGG 집락이 발견되기도 했지만, 장 점액층을 선호하기 때문에 위장 장애에 흔히 사용됩니다.

 

LGG 유산균 많은 음식과 섭취량

프로바이오틱스도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 음식은 영양소 흡수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구르트, 템페, 김치, 케피어, 콤부차,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발효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LGG 유산균과 같은 다양한 보충제가 있는데 섭취는 일반적으로 어린이는 하루에 50억 개, 성인의 경우 100억 개의 프로바이오틱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