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잎(징코 빌로바) 추출물 효능 및 복용량, 부작용

은행나무(Ginkgo biloba)는 가장 오래된 살아있는 원시 나무 중 하나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도 합니다. 은행나무는 나무 전체에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약으로 사용하는데 열매는 예로부터, 기침, 발열, 설사, 치통 등에 사용해 왔습니다. 은행나무 잎은 혈액순환과 두뇌 건강,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외국에서는 징코 빌로바로 부르며, 기억력과 인지력 향상을 위한 보충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은행잎(징코 빌로바) 추출물 성분과 효능

은행잎은 오랫동안 혈행 개선제로 사용됐으며, 최근에는 기억력과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은행잎에 함유된 징코라이드 A, B, C, M, J와 비로 바라 이들, 진놀, 플라보놀 등이 말초동맥을 확장해 혈류를 개선하고 뇌로의 혈액순환 촉진해 치매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은행잎(징코 빌로바) 추출물 효능
은행잎 추출물

 

은행잎 효능 및 활성물질

은행잎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테 르페 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에는, 플라본, 플라보놀, 타닌 등의 플라보노이드, 아멘토 플라본, 빌 로비톨, 메톡시 빌 로비톨, 긴 게 틴, 이소 긴 게 틴 및 시아도 파티신 등의 비 플러스라 본이 들어있으며 람 노사이드, 루티노 사이드, 케르세틴, 캠페롤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은행잎 약리작용

은행잎(징코 빌로바)의 보충제 형태는 EGb-761 추출물이라고도 하며, 알츠하이머병, 심혈관 질환, 암, 스트레스, 기억력 상실, 이명, 현기증과 같은 노인병과 치매,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 정신분열증과 같은 정신 질환과 신경 퇴행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은행잎 효능

은행잎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통해 혈류를 개선하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와 테 르페 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징코 빌로바 보충제가, 심장질환, 우울증, 불안, 성 기능 장애, 치매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에는 말린 잎으로 만든 보충제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장통 남성
순환기 장애 남성

 

심혈관 건강

은행잎은 연구를 통해서도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급성 허혈성 뇌졸중이 있는 348명의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반으로나 누어 매일 은행과 아스피린을 복용하고, 아스피린만 복용했습니다. 6개월 뒤 아스피린과 은행잎 추출물을 복용한 그룹은, 혈관 질환과 인지적·신경학적 장애가 감소했습니다.

두뇌 건강

은행나무는 오랫동안 전통 의학에서 심장과 뇌, 폐와 관련된 다양한 질병 치료에 사용해 왔습니다. 오늘날 은행잎은 인지 기능과 치매 치료에 대해 널리 연구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은행나무는 활성산소와 염증을 진정시키고 전 염증성 물질을 억제해 심혈관계와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은행잎(징코 빌로바) 보충제 복용량 및 부작용

은행잎(징코 빌로바) 보충제는 표준 복용량이나 정해진 상한선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인지 향상을 위해 사용할 때는, 120~240mg을 복용합니다. 또한, 노인의 인지 기능 저하를 완화하기 위해 복용할 때는 40-120mg을 1일 3회 복용합니다. 또한, 징코 빌로바는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행잎 효능
어린 은행 잎

 

은행잎(징코 빌로바) 부작용

은행잎 추출물은 알려진 큰 부작용은 없지만, 사람에 따라, 두통이나 어지러움, 배탈, 변비, 심장 두근거림,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항우울제 등의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수술이나 치과 치료를 기다리는 경우, 어린이와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이면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